검색

국회 본회의 개최, 11개 상임위원장 선출

- 작게+ 크게

최종옥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0-06-29

[나눔뉴스=최종옥 대표기자]국회는 오늘(29) 본회의를 열고 미래통합당의 불참 속에 정보위원장을 제외한 11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오늘 오전 국회 원 구성을 위한 여야의 최종 담판이 결렬되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원구성에 돌입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본회의는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불참한 채 상임위원장 선출에 들어갔다.

이미 민주당은 총18개 상임위원장 중 법사위 등 6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는데, 정보위원장을 제외한 나머지 11개 상임위원장을 오늘 선출 마무리 지었다.

 

▲     © 나눔뉴스 편집국

 

정보위원장 선출은 여야 국회부의장 합의가 필요한데 아직 야당 몫 부의장이 선출되지 않아 오늘(29) 표결하지 않았다.

 

오늘 표결에서 민주당은 여당 원내대표가 맡는 운영위원장에 김태년 원내대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정성호, 정무위원장에 윤관석, 행정안전위원장에 서영교, 국토교통위원장에 진선미 의원을 선출했다.

 

그리고 교육위원장에 유기홍,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에 박광온,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도종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에 이개호, 환경노동위원장에 송옥주, 여성가족위원장에 정춘숙 등 11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나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