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보건의료

국제

문화/교육

나눔/봉사

지역뉴스

연예

스포츠

칼럼

공지사항 게시판

광고
민주당, 7차 공천 심사결과 발표
- 서영교, 정청래, 권칠승, 이개호 등 단수공천, 광주서갑, 대전대덕, 고양시 정, 청주시 흥덕구 등 경선
고창남 수석기자   |   2024.02.25 [15:29]

▲ 7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는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     ©고창남 수석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오후에 7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7차 심사결과, 서울시에서는 서영교(중랑구갑), 정청래(마포구을) 의원이 단수 공천되었다. 경기도와 인천서해안벨트에는 유동수(인천 계양을), 김태년(성남수정), 강득구(안양 만안구), 민병득(안양 동안갑), 이재정(안양 동안을), 한준호(고양을), 김용민(남양주병), 문정복(시흥갑), 권칠승(화성시병), 김승원(수원시갑), 백혜련(수원시을), 김영진(수원시병) 의원이 각각 단수 공천되었다.

 

또한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군에 이개호 의원이 단수 공천되었고, 평화의 섬 제주도에는 김한규(제주을), 위성곤(서귀포서) 등이 각각 단수 공천되었다.

 

경선지역으로는 대전시 대덕구, 광주서구갑, 고양시 정, 청주시 흥덕구 등 경선지역으로 선정되었는데, 대전시 대덕구는 박영순 의원과 박정현 최고위원이, 광주서구갑은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부시장이, 경기도 고양시 정은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과 이용우 의원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는 도종환 의원과 이연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각각 경선을 벌이게 되었다.

 

이른바 친명으로 분류되는 후보들은 거의 단수 공천을 받았고, ‘비명으로 분류되는 후보들은 대부분 경선지역으로 선정되었다.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질의응답에서 단수 후보와 관련하여, 특별당규 16조에 따라서 단일 인물이 출마하는 경우 또는 상대후보와의 격차가 현저히 나서, 예를 들면 심사총점의 약 30% 격차가 났을 경우에는 단수로 선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7차 공천 심사결과 후보자 명단이다.  

 

▲ 7차 공천 심사결과     ©고창남 수석기자

광고

7차 공천심사결과, 관련기사

실시간 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나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