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보건의료

국제

문화/교육

나눔/봉사

지역뉴스

연예

스포츠

칼럼

공지사항 게시판

광고
김경희 화가, 2023년 나눔뉴스 제16주년 기념 특별초대작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2023.04.01 [22:23]

 

나눔뉴스,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및 한류미술원에서 주최하고 나눔뉴스 특별초대작가전 조직위원회, K스타저널 및 한류문화원이 주관하는 2023년 나눔뉴스 제16주년 기념 특별초대작가전에서 김경희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번 2023년 나눔뉴스 제16주년 기념 특별초대작가전에 출품한 작품은  [화해1]과 [화해2]이다.

 

 [화해1], 130.3x162.2cm, 한국화

 

 [화해2], 70.7x70.7cm, 한국화

 

김경희 작가는 작가노트에서 "나는 이 땅에 건강하게 살아남아서 활기차게 약동하는 생명에 관심이 있다. 태양 아래 살아 있는 것들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다. 태양과 태양이 만들어내는 모든 것들을 통해 생명은 우주와 연결된다. 그런 이유로 생명 있는 것의 그 아름다움은 내 작업의 바탕이 된다. 

 

나의 작품 속에는 아름다운 생명의 힘찬 에너지가 충만하다. 나는 보는 이에게 그 에너지와 활력과 완전한 형상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싶다. 이런 관점은 우리 인간의 지속가능성을 증대하는 근간이 된다. 지속 가능하다는 것은 행복이다. 작품 <화해>는 생명의 근원지인 바다 속에서 해초, 물고기, 산호 등이 상호 공존하는 자유로운 유영의 아름다움과 생명 에너지의 거대한 화해를 담았다. 

 

나는 모든 생명체가 좋은 기운으로 약동하고, 그 기운이 내 작품 속에서 폭발적인 아우라를 내뿜고 예술로 승화되어 상서로운 실제 에너지가 되기를 소망한다. 관람자들이 우주 속의 생명 가진 것들이 내 화면에서 나만의 독특한 색으로 선으로 조화롭게 구성된 힘과 감동을 느끼기를 바란다. "고 표현하고있디.

 

▲ 김경희 작가     

김경희 작가는 군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 졸업 및 동대학원 조형예술디자인학과 석사 수료하고, 개인전 및 부스전 19회 (서울, 일산, 전주 등)에 참여하였다. 그리고 2019년~2021년에  대한민국 미술대전 한국화, 구상 부문 특선 및 입선과 2022 전국벽골미술대전 종합 대상 수상, 2021 전국춘향미술대전 한국화 부문 대상 수상 및 전북미술대전 & 전국온고을미술대전 & 전국춘향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김경희 작가의 작품은 KBS 전주방송총국, 금호건설, 전주시 덕진구청 외 다수의 곳에 소장되어 있다.

 

현재는 한국미협, 전북여성미술인협회, 한류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중에 있다. 

 

광고

실시간 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나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