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영길, 러시아 상원외교위원장과 전화 회담

- 작게+ 크게

최종옥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0-07-27

[나눔뉴스=최종옥 대표기자]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더불어민주당)23일 오후 콘스탄틴 코사쵸프(Konstantin Kosachev) 러시아 상원 외교위원장과 전화 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외교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러 의회 간 긴밀한 협력 방안에 관해 협의했다.

 

송영길 위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러 간 긴밀한 협력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최근 30주년을 맞이한 한-러 수교를 기념해 코사쵸프 위원장 및 러시아 상원 외교위원회 대표단의 방한을 제안했다.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더불어민주당)    © 나눔뉴스 편집국

 

코사쵸프 위원장은 초청에 긍정적으로 화답했다. 또한, 대표단을 통한 교류 이외에도 양국 의회 상임위원회 간 공동회의를 개최하여 경제, 통상, 한반도 정세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제안했다.

 

한편, 송영길 위원장은 나진-하산에서의 남··3자 회담 개최를 제안하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러시아의 지지를 당부하였다. 코사쵸프 위원장은 러시아는 3자 회담을 지지하며, 언제나 남·북 의회 간 대화를 지지·주선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송영길 위원장은, “러시아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있어 중요한 국가라고 언급하며, “··3국 협력사업인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유엔 대북제재서 면제된 상징적인 사업이다라며, “3각 협력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언급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나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