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보건의료

국제

문화/교육

나눔/봉사

지역뉴스

연예

스포츠

칼럼

공지사항 게시판

광고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0대 전반기 대표의원에 김용석 의원 선출
최정호기자   |   2018.07.08 [21:32]
[나눔뉴스=최정호기자]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76일 의원총회를 열어 제10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 갈 대표의원에 김용석(도봉1) 의원을 선출했다.

   
용석 신임 대표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선출에서 재적의원 102명 전원이 참석하여 1차 투표에서 재적 과반을 훨씬 넘어 압도적인 표차이로 당선되었다.

 

▲  서울시의회 전반기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 갈 대표의원에 김용석(도봉1) 의원을 선출   © 나눔뉴스 편집국

 

김용석 신임 대표의원은 투표에 앞서 정견발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최우선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자치분권 개헌을 통한 지방의회의 권한 강화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서울시예산 32, 교육청예산 10, 각종 기금 등 총 44조의 막대한 예산을 다루는 서울시의회 의원의 전문성 강화와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정책보좌관 개설에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대표의원으로 선출해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상대 후보인 의원님과 여러 선배·동료 의원님께서 말씀주신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지방 의회 위상을 높이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용석 신임 대표의원은 3선 시의원으로 9대 전반기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도봉구의회 3선과 만31세에 전국 최연소 의장(4대 도봉구의회 의장)을 역임하는 등 지방의회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9대 서울시의원 106명 중 유일하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 출석률 100%를 기록하여 서울시의회 감사패를 수상했고,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시의원에 선정되는 등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왔다.

광고

실시간 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나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