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실버인력뱅크, 2014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직무교육 실시

- 작게+ 크게

최정호 기자
기사입력 2014-05-30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9명을 대상으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2001아울렛(미금점) 교육관을 대관하여 2014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직무교육을 시행했다. 

26일 교육에는 노인스트레스 및 우울증 예방 ‧ 관리와 사업 참여 중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7일 교육에는 치매예방 및 행복소통대화법을 설명했다.

교육시간에 간단한 레크리에이션을 추가함으로써 교육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단원들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노인일자리사업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들에게 사회참여 기회제공과 소득창출 건강증진을 꾀하는 사업으로 144명의 단원이 본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 소속되어 스쿨존 환경정화 활동, 스쿨존 감시활동, 재생비누 만들기, 아동보조 지원사업, 독거어르신 말벗, 도시락배달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담당자는 “노인일자리사업 직무교육을 통해 단원들이 향상된 역량을 발휘하여 전문화되며 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임했으면 한다”며 “사회활동 참여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덧 붙였다.


▲     © 직무교육이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나눔뉴스. All rights reserved.